Logo
Sakenowa记录你的日本酒体验,发现你的最爱
zzooszzoos
Live in Seoul. Love in Drinks. Snap in Breeze. すみませんですが、私の日本語がへたですから韓国語でとうこしています。

注册日期

签到

22

最喜欢的品牌

2

清酒地图

你喝过的清酒的产地在地图上会被标色。

时间轴

alt 1alt 2
단칸
17
zzoos
단칸(을지로) 아베 준마이 あべ 純米 지콘과 닮았다는 첫인상. 아주 깔끔의 극치다. 지콘처럼 칼에 베일 것 같은 느낌이라기 보다는 맑은 계곡물 같은 느낌이랄까. 다섯 번째 잔으로 한 잔 더. 오늘 마신 니혼슈들이 전부 좋았는데, 그 중에서 가장 강한 인상을 받은 아베를 한 잔 더 마셨다. 그랬더니 아무런 맛도 느껴지지 않았다. 역시 다섯 잔 정도 되면 혀가 마비되는 건가.
Nito純米大吟醸 愛山 四十八純米大吟醸
alt 1
단칸
17
zzoos
단칸(을지로) 니토 준마이다이긴조 아이야마 욘쥬하치 二兎 純米大吟醸 愛山 四十八 예전에 니토를 마셔봤을 때 깔끔하다는 기억이 있었는데, 쌀이 아이야마라고 해서 선택. 화사함이 느껴지는데 전반적으로 조용한 술이라는 느낌이다. 깔끔함과는 다른 느낌으로의 조용함. 좋은 의미다.
Mimurosugi純米吟醸 Dio Abita 火入原酒純米吟醸原酒
alt 1
단칸
18
zzoos
단칸(을지로) 미무로스기 준마이긴조 Dio Abita 히이레겐슈 みむろ杉 純米吟醸 Dio Abita 火入原酒 입 안으로 들어올 때 단 맛이 좀 강하게 느껴져서 별로라고 생각하려는 순간 갑자기 밸런스가 확 좋아지면서 화사하고 맛있다. 쌀은 야마타니시키.
Azumamine秋(aki) ~ 韓国限定純米大吟醸
alt 1
16
zzoos
로바타니카이(구의동) 니혼슈는 와인트립님 협찬 아키 aki 추성훈 사케라고 출시된 아키. 일본에는 출시하지 않은 걸로 알고 있다. 준마이다이긴조급인 듯. 상쾌한 향과 깔끔한 뒷맛. 딱 한국인이 좋아할 것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니혼슈. 퀄리티가 괜찮긴 한데, 가격을 듣고는 갸우뚱. 그 가격이면 대안이 많을 듯. 사실 양조장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‘이와테현의 300년이 넘은, 젤 오래된 양조장’이라는 보도자료가 있는 걸로 봐서 아주마미네 吾妻嶺酒造店 가 아닐까? 하는 짐작.
Shichiken無濾過生原酒 蔵出原酒生酒無濾過
alt 1
15
zzoos
로자타니카이(구의동) 니혼슈는 와인트립님 협찬 시치켄 무료카나마겐슈 쿠라다시 七賢 無濾過生原酒 蔵出 깔끔하게 마시기 좋았던 시치켄. 다른 술들에 가려져 맛이 기억이 안난다. ㅠㅜ
Hanaabi〔THE PREMIUM〕 純米大吟醸 磨き四割 ≪山田錦≫ 無濾過生原酒純米大吟醸原酒生酒無濾過
alt 1
14
zzoos
로바카니카이(구의동) 니혼슈는 마르 협찬 하나아비 더 프리미엄 준마이다이긴조 미가키욘와리 야마타니시키 무료카나마자케 花陽浴 〔THE PREMIUM〕 純米大吟醸 磨き四割 ≪山田錦≫ 無濾過生原酒 이것도 아주 복잡도가 뛰어난 니혼슈였는데 그 직관적인 화사함과 강렬한 인상이 나에게는 좀 부담스러웠다. 굳이 어설픈 비유를 해보자면 쥬욘다이가 청량한 팝락 같고 하나아비는 귀에 착 감기는 트로트 같달까.
Juyondai中取り 純米大吟醸 播州愛山 上諸白純米大吟醸中取り
alt 1
15
zzoos
로바타니카이(구의동) 니혼슈는 마르 협찬 쥬욘다이 나카도리 준마이다이긴조 반슈아이야마 카미모로하쿠 十四代 中取り 純米大吟醸 播州愛山 上諸白 드디어 쥬욘다이를 마셔봤다. 그동안 마셔본 니혼슈들 중 아라마사와 함께 공동 1위 등극! 아니 이렇게 깔끔하면서 화사하고 밸런스도 잡혀있고 기분마저 좋게 만드는 니혼슈가 존재하는구나. 아이야마에서 오는 화사함과 쥬욘다이의 깔끔함이 만난 걸까. 아주 좋았다!
Shikishima純米吟醸 夢山水 無濾過生純米吟醸無濾過
alt 1
zzoos
마코토시(연남동) 시키시마 유메산스이 무료카나마 敷嶋 純米吟醸 夢山水 無濾過生
Keiryu高リンゴ酸 純米吟醸純米吟醸
alt 1
zzoos
마코토시(연남동) 케이류 코링고산 준마이긴조 渓流 高リンゴ酸 純米吟醸 사과향이 나긴하는데 뒤에 쌀맛이 나서 내 취향은 아니었다.
Nito純米 山田錦 六十五純米
alt 1
zzoos
야키토리 나루토(뚝섬) 니토 二兎 준마이 야마타니시키 로쿠쥬고. 깔끔하고 프레시해서 아주 마시기 좋았던 니혼슈.
alt 1
15
zzoos
미야비 하나레 (합정) 간기 노이치 雁木 ノ壱 - 정통파! 의 느낌이면서도 마냥 묵직하지만은 않아서 마시기 좋다.
AzumatsuruTHE ORIGIN 山田錦
alt 1
14
zzoos
미야비 하나레 (합정) 아주마츠루 지 오리진 야마타니시키 東鶴 THE ORIGIN 山田錦 - 앞서 마신 히루카즈미가 화사함이었다면 이번엔 상쾌한 방향으로 완성도가 깊다. - 가장 유명한(?) 양조용 쌀인 야마타니시키의 힘
alt 1
14
zzoos
미야비 하나레(합정) 하루카즈미 아카라베루 春霞 赤ラベル - 아라마사와 같은 6번 효모를 쓴 니혼슈 - 화사한 향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레이어가 느껴지는 깊이와 완성도가 압권 - 이날의 베스트
1